개발 서적/클린코드(Clean Code)

[클린코드] 6장. 객체와 자료구조

눙엉 2022. 1. 4. 21:38

이 글은 클린 코드를 읽고 좋은 구절들을 기록하거나 느낀 점을 기록하는 글입니다.

디미터 법칙

모듈은 자신이 조작하는 개체의 속사정을 몰라야 한다는 법칙

객체는 자료를 숨기고 동작을 공개한다. 그래서 기존 동작을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 객체 타입을 추가하기는 쉬운 반면, 기존 객체에 새 동작을 추가하기는 어렵다.

자료구조에 새 동작을 추가하기는 쉬우나, 기존 함수에 새 자료 구조를 추가하기는 어렵다

그래서 새로운 자료 타입 추가가 필요하면 객체가 더 적합하다.

 

이번 파트는 이해가 잘 가지 않는다. 어렵다..